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마트 '국민' 시리즈, 이번엔 '9900원 청바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마트 '국민' 시리즈, 이번엔 '9900원 청바지'
AD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이마트가 9900원 의류를 대거 선보인다.


이마트는 1년에 단 한 번 선보이는 연중 최대 규모의 의류 할인 행사인 ‘데이즈 패밀리위크’를 통해 200여종의 다양한 의류를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국민청바지’로 명명한 9900원 ‘에센셜 데님 팬츠(남·여·유아)’다. 일반적으로 데님원사에 인디고 염색을 하고디자인을 위한 워싱 작업 과정에서 많은 양의 물과 전기, 인건비 등이 소요되기 때문에 별도 워싱을 통한 디자인이 들어간 청바지는 원가가 높다. 이마트는 이에 착안해‘워싱기법에 의한 디자인을 제거한 청바지라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출시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질문에 국민 청바지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스판처럼 편하지만 내구성이 훨씬 강한 ‘소로나’ 소재를 활용한 팬츠 시리즈인 ‘제대로 팬츠’도 선보인다. 캐주얼과 비즈니스룩에 모두 활용이 가능한 ‘제대로 팬츠’가 3만9900원, 네이비와 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한 ‘제대로 슬랙스’가 2만9900원이다.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부츠컷, 제깅스(진+레깅스), 하프데님 등 다양한 청바지를 각 1만2900원부터 2만9900원에 판매한다.


데님과 입으면 잘 어울리는 캐릭터티셔츠 상품도 다양하게 기획했다. 대표적인 인기 캐릭터 스누피, 배트맨, 슈퍼맨, 미키, 마블 등다양한 캐릭터 티셔츠를 모두 각 9900원에 판매한다. 아동용 티셔츠로는 마블, 디즈니, 배트맨 티셔츠 외에도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한 티셔츠 5종을 각 9900원에 기획했다. 유아용으로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유튜브 등 애니메이션을 통해 아이들에게 가장 친숙한 국내 인기 캐릭터 ‘핑크퐁’, ‘띠띠뽀’ 티셔츠 6종을 각 9900원에 준비했다.



박정례 이마트 데이즈 BM은“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의류를 경쟁력 있는 가격에 선보일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서 탄생한 상품이 바로 국민청바지”라며 “이번 데이즈 패밀리위크는 국민청바지 외에도 좋은 품질의 다양한 의류를 저렴한 가격에 쇼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