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단독]이마트 노브랜드 가맹 1호점, 내달 군포 산본에 문 연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단독]이마트 노브랜드 가맹 1호점, 내달 군포 산본에 문 연다 문전성시를 이루는 노브랜드 전문 매장(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점, 사진=오종탁 기자)
AD

단독[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지난해 가맹사업을 시작한 이마트 노브랜드의 1호 가맹점이 내달 말 군포 산본역 인근에 문을 연다.


26일 이마트에 따르면 노브랜드 군포 산본역점을 운영하는 헤세드리테일 측은 최근 경기도 군포시에 준대규모점포등의 개설계획을 전달했다.


새 매장은 군포시 금정동에 자리를 잡을 예정이며 매장면적은 211.245㎡에 달한다. 영업개시 예정일은 내달 23일이다. 이마트는 "실제 개점 시기는 23일보다 다소 늦은 내달 말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노브랜드는 지난해 12월 17일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정보제공시스템에 정보공개서를 등록하고 가맹사업을 본격 시작했다.


올해 들어 일부 점주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진행했고, 그 결과 내달부터 본격적으로 가맹 점포를 개점해나가기 시작한 것.


노브랜드 직영 매장과 달리 가맹점은 조정을 거칠 필요가 없어 향후 매장 확대가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11월 노브랜드는 부산지역에 10곳의 노브랜드 매장을 개설하는 과정에서 지역 소상공인들의 반발에 못이겨 3곳의 입점을 철회했으며, 10월에는 전남 광양 노브랜드 입점 계획도 철회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과 마찰을 빚은 바 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