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하츠, 환기청정기 시장 빠르게 선점할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신영증권은 20일 하츠에 대해 미세먼지가 심각해지면서 환기청정기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박세라 신영증권 연구원은 "하츠는 후드 시스템 원리를 확장해 환기시스템 시장에 진출했다"며 "주방용 공기청정기와 가정용 환기청정기 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규 제품 출시에 따른 고정비 부담과 광고선전비 등 판매관리비가 증가하면서 지난해 이익률이 급감했다"며 "초기 진출에 따른 비용부담이었다는 점에서 시간이 지날수록 희석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연구원은 "제품 매출이 늘면서 수익성도 좋아질 것"이라며 "특히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와 관련해 환기청정기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서울시가 녹색건축물 설계기준을 새로이 개정했다"며 "건물을 신축하거나 증축, 리모델링하는 경우 미세먼지를 95% 이상 걸러낼 수 있는 기계 환기장치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가전업체가 판매하는 공기청정기 경쟁이 치열하다"면서도 "환기청정기 시장에서 하츠는 오랜 후드 사업에서의 노하우와 시장점유율을 통해 빠르게 선점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클릭 e종목]"하츠, 환기청정기 시장 빠르게 선점할 것"
AD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