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나주시, 푸드플랜 밑그림 완성…기본계획 연구용역 마무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13일 ‘푸드플랜 기본계획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나주시, 푸드플랜 밑그림 완성…기본계획 연구용역 마무리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나주시 푸드플랜 구축 기본계획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해 8월 말 착수해 이날 최종 보고회를 갖게 된 이번 용역은 나주시 먹거리 실태 조사를 기반으로 한 푸드플랜 계획 전략 설정 및 추진계획수립, 민·관 거버넌스 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해왔다.


보고회에는 강인규 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원, 푸드플랜 민·관 거버넌스 위원, 담당 부서장 및 팀장 등 60여명이 참석했으며, 지역 먹거리 실태 및 푸드플랜 추진 체계 및 실행계획, 주요 과제에 대한 질의응답, 의견 교환 순으로 진행됐다.


용역 결과 발표를 맡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정은미 박사는 나주시 푸드플랜의 성공적인 체계 구축을 위한 조건으로 ‘농가별 작부체계 확립을 위한 생산의 조직화’, ‘관계시장의 확대를 통한 소비의 조직화’, ‘민·관 거버넌스에 기초한 통합적 운영체계 확립’ 등을 제안했다.


시는 용역 결과 및 보고회를 통해 제안된 참석자 의견과 사업 분야별 면밀한 검토를 거쳐 내달 ‘나주시 푸드플랜 종합 세부 추진계획’을 확정할 계획이다.



강인규 시장은 “푸드플랜 민·관 거버넌스 위원을 비롯한 먹거리 관련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의 폭넓은 의견을 적극 수렴해 갈 것”이라며, “지역민의 건강한 먹거리 보장, 지속가능한 먹거리 산업의 활성화, 농업인의 실질적 소득 보장 등 지역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