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세금 대신 내줍니다"…LH, 기존주택 전세임대 3000호 입주자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세금 대신 내줍니다"…LH, 기존주택 전세임대 3000호 입주자 모집 전세임대 지원 설명회
AD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14일부터 기존주택 전세임대 3000호의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존주택 전세임대는 자격요건을 갖춘 입주대상자가 거주를 희망하는 주택을 물색하면 LH가 주택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 입주대상자에게 저렴하게 재임대하는 주거복지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사업지역별 시·군·자치구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보호대상 한부모가족, ▲최저주거기준에 미달하거나 소득 대비 임차료 비율이 30%이상인 수급권자 또는 차상위계층,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 70% 이하인 장애인이다.


사업지역은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 전역, 광역시 및 인구 8만 이상의 도시이며, 배정물량은 수도권이 918호, 비수도권이 2,082호이다.


대상자별 지원한도 금액은 수도권은 9000만원, 광역시는 7000만원, 기타 지역은 6000만원이며, 지원한도 내 전세금액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은 임대보증금으로 입주자가 부담한다. 월 임대료는 지원금액 중 임대보증금을 제외한 금액에 연 1~2%의 금리를 적용해 산정하며, 임대기간은 2년 단위로 최대 20년간 거주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수도권에 전세보증금이 8000만원인 주택을 전세임대하는 경우 임대조건은 임대보증금 400만원, 월 임대료는 12만6660원이다.


입주신청기간은 이달 14일부터 20일까지이며, 입주자 모집공고문에 기재된 신청서류를 구비하여 신청자 본인의 주민등록지 소재 주민센터(읍·면·동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입주대상자는 입주자격 심사 등을 거쳐 LH 관할 지역본부에서 별도 안내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청약센터에 게시된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