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양시보건소, 대학 내 금연·절주 문화 확산에 박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양시보건소, 대학 내 금연·절주 문화 확산에 박차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양시보건소는 지난 4일 광양보건대학교 입학식장에서 신입생을 대상으로 대학 내 금연·절주 문화 확산을 위한 ‘건강생활실천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대학 내 잘못된 음주, 흡연으로 인한 사회적 폐해를 널리 알리기 위해 학생대표가 금연·절주 결의 선언문을 낭독하고, ‘술과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캠퍼스’ 만들기에 관·학이 함께 공동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최근 우리나라 대학생의 음주행태는 연간·월간·고위험 음주율이 성인보다 높으며, 특히 1회 음주량이 성인보다 월등히 높은 것으로 보고돼 대학 내 음주문화 개선을 위한 자정 노력이 시급한 실정이다.


대학 때 형성된 잘못된 흡연·음주 습관이 사회생활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신입생들의 건강생활실천 활성화 노력 및 건강행태개선 활동이 더욱 중요하다.



이정희 보건소장은 “지난달 지역대학과 맺은 MOU체결을 시작으로 청소년, 산업체, 마을회관 등 생활터별 금연·절주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건강행태개선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