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광주음식 스토리 우수작 6편 최종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는 광주만의 특색과 맛깔스러운 음식을 발굴을 위해 지난달 7일부터 40일 간 실시한 ‘광주음식 공모전’에 응모한 스토리 작품 중 6편을 우수작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전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광주음식 공모전에는 광주음식 추천 지정공모에 광주시민 1460명, 타지역민 2026명 등 3486명이 참여했으며, 스토리 분야에서는 378편이 접수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스토리작품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주먹밥’, ‘상추튀김’, ‘오리탕’, ‘떡갈비’, ‘팥죽’ 등을 주제로 한 6작품이 선정됐다. 광주시는 6작품에 대해 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3명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광주음식 추천 지정공모에서는 전체 응답자의 22.2%가 ‘한정식’을 추천했으며 ‘상추튀김’(16.4%), ‘떡갈비’(14.4%), ‘육전’(8.5%), ‘오리탕’(6.5%) 등 순으로 나타났다.


광주시는 ‘광주대표음식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공모전 추천 음식사유별 키워드 분석 및 스토리 우수작 음식 등을 반영한 광주대표음식 선정기준을 마련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광주대표음식 후보음식을 정하고 내달에는 시민이 참여하는 G-FOOD 오디션을 거쳐 광주대표음식을 최종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광주대표음식은 다양한 레시피를 개발하고 맛집을 지정해 식품진흥기금 융자, 광주시 홈페이지, 모바일 등 각종 매체을 통해 홍보한다.


또 우수작으로 선정된 스토리에 대해서는 스토리북, 웹툰 만화 등으로 제작해 광주음식을 상품화하는데 역할을 하게 된다.



김일융 시 복지건강국장은 “광주대표음식 선정을 계기로 광주시만의 차별화된 전략적 홍보를 통한 광주음식을 브랜드화 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