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수시 권오봉 호, 취임 8개월 만에 공약 이행률 48.9%…‘순항’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여수시 권오봉 호, 취임 8개월 만에 공약 이행률 48.9%…‘순항’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전남 여수시 민선 7기 공약사업 이행률이 48.9%에 달해 순항 중이다.


시(시장 권오봉)는 5일 오후 2시 시청 회의실에서 공약이행 실적 점검, 연도별 재원투입계획 등을 논의하기 위해 민선 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민선 7기 여수시장 공약사업은 ▲시민 공감 감동시정 9건 ▲균형 있는 상생 경제 24건 ▲사람 중심 나눔 복지 13건 ▲품격있는 문화관광 27건 ▲살기 좋은 정주환경 20건으로 총 5개 분야 93건이다.


공약사업은 지금까지 11개 사업을 완료해 공약 이행률 48.9%를 기록했다. 공약 총사업비는 5조 7910억 원 중 6689억 원을 지출해 집행률 11.6%를 보인다.


사업 69건은 정상 추진 중이며, 13개 사업은 조례 개정, 위원회 구성 등을 거쳐 상반기에 착수할 계획이다.


권오봉 여수시장 “공약사업은 여수시민과 소중한 약속인 만큼 사업추진 로드맵에 따라 차질 없이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면서 “공약 대부분이 국비와 민간투자가 필요한 중장기 사업이므로, 관련 부처·투자기업 동향 파악과 행정절차 준비에도 힘써 달라”고 말했다.



여수시는 조속한 공약 이행을 위해 올 초 공약사항 관리예규를 제정했다. 또 시청 홈페이지를 정비해 시민께 다양하고 자세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추진상황은 분기별로 점검해 시민과 공유하고, 연말에는 종합평가도 진행할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