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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봇으로 고용상담한다" 워크넷 챗봇 '고용이' 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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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봇으로 고용상담한다" 워크넷 챗봇 '고용이' 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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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부, 일자리 자동상담 서비스 챗봇(Chatbot) ‘고용이’ 개설

채용정보부터 고용복지정책 안내까지, 365일 24시간 안내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국가일자리포털 워크넷에서 채용정보 자동상담 챗봇 ‘고용이’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챗봇은 ‘챗’(Chat, 대화)과 ‘봇’(Bot, 로봇)을 조합한 단어로, 사용자가 질문을 했을 때 시스템이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해 사람과 대화를 하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대답을 해주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이다.


사용자는 ‘고용이’를 통해 복잡한 검색 등을 거치지 않고도 간단한 대화를 이용해 워크넷에 등록된 일자리를 찾거나 고용복지정책 정보를 확인하고, 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위치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예컨대 워크넷 사용자가 “경기도 지역에서 연봉 3000만 원 이상의 웹 기획자 일자리를 찾아줘”라고 입력하면, ‘고용이’가 해당 조건의 일자리를 검색해 알려준다. “내일배움카드는 어떻게 발급받지?”라고 묻는다면, 관련 정보가 담긴 워크넷 페이지를 찾아 연결해준다.



이재갑 고용부 장관은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고용이를 사용하면 워크넷 이용자의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지고, 자동화된 초기상담으로 인해 고용센터 직원 등의 업무효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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