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SK텔레콤, 홈라이프·근무환경 아우른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베스트투자증권, 투자의견 '매수'·목표주가 33만원 제시…20일 종가 26만원

[클릭 e종목]"SK텔레콤, 홈라이프·근무환경 아우른다"
AD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SK텔레콤에 대해 T서비스가 홈라이프, 근무환경 등을 아우른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3만원을 제시했다. 20일 종가는 26만원이다.


21일 김현용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에 따르면 SK텔레콤은 분기 매출증가에도 영업손실이 줄어들어 체질 개선에 성공했다.


보안사업이 이익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됐다. 김 연구원은 "전사 영업이익 측면에서 올해는 유무선이 플랫한 수준에서 상쇄되고, 한 해 전체가 첫 반영되는 보안사업이 연간 1200억원 내외 증익 요인"이라며 "기존 비즈니스와의 결합상품의 출시 및 무인 주차장 등 신규사업 전개로 성장성 확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2분기 중에 옥수수xPOOQ 통합법인 출범이 예상된다. 투자자 유치와 조달자금의 콘텐츠 집중투자를 수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 연구원은 "현재 웹드라마와 K-POP 아티스트 관련 콘텐츠로 제한적인 오리지널 콘텐츠의 전폭적인 확대를 예상한다"며 "지난해 말부터 라인업 개선세가 돋보이는 지상파와의 연합전선 구축을 통해 의미 있는 드라마 공급주체로 부각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T서비스는 홈라이프, 근무환경, 출퇴근까지 아우른다. 홈라이프에는 모바일, IPTV, AI Speaker(누구), 음원플랫폼(플로), 콘텐츠플랫폼(옥수수), 쇼핑(11번가, 오케이캐쉬백, 시럽) 등이 있고, 출퇴근 및 근무환경에는 ADT캡스, T맵 & T맵 택시, 무인주차장 등이 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