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온신도시(능곡지구, 장현지구, 연성지구)의 중심 시흥시청
경기도 시흥시 마지막 택지지구인 장현지구는 약 89만여평의 규모로 1만9천세대가 조성된다.
시흥 권역별 택지지구의 개발을 통해 도시가 확장 중이다. 시흥시 전체 인구의 약 14.5%로 2014년 이후 인구 및 세대수가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2019년 착공예정인 신안산선 과 월곶~판교선 2018년 6월개통한 소사~원시선 시흥시청역(트리플역세권) 초역세권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화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용이하다.
인근에 배곧신도시, 시흥은계지구, 시흥목감지구, 광명역세권지구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있다.
또한 반월국가산업단지, 매화일반산업단지, 시흥광명테크노밸리 등 국가산업단지 및 테크노밸리의 직주여건이 조성되어 있어 판교테크노밸리의 3배 수준이 근무할거라 예상되며 교통여건이 좋은 장현지구의 소형주택과 상업시설이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장현지구는 상업시설 용지가 약2.6%의 높은 희소성으로 수도권의 분당, 일산, 위례, 미사, 동탄 등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치로 수요집결력이 우수하다.
이러한 장현지구에 시흥웅진스위트홈 도시형생활주택이 분양 중이다.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547-1번지에 들어선시흥웅진스위트홈은 도시형생활주택으로 지하3층~지상10층 전용면적15.27㎡ 81세대, 16.62㎡ 9세대, 14.53㎡ 9세대, 19.40㎡ 9세대, 16.69㎡ 9세대, 22.48㎡ 9세대 규모로 총126세대로 전체 원룸형의 소형주택으로 1가구2주택과는 무관한 평형대로 형성되어 있다.
시흥웅진스위트홈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트리플역세권(시흥시청역)에서 250M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선시공 후분양으로 먼저시공한 후 준공완료 후에 소비자에게 분양에 나서며 계약 후 바로 입주가 가능해 선시공하는 다른 물건에 비해 직접 물건을 보고 결정할 수 있다.
더불어 생활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인근에는 은행, 마트, 관공서가 밀집해있으며 인근 근린공원과 새재공원 등의 녹지공간이 있어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지금 뜨는 뉴스
한편, 2024년까지 시흥시청을 중심으로 보건소, 중앙도서관, 시민문화회관, 복합환승센터 등 공공청사 복합행정타운을 조성해 상업시설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어 장현지구에 관심이 쏠리고 있으며 발빠른 투자자들의 발길이 이어져 조기 분양이 완료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