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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3개 본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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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한국타이어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9'의 콘셉트 디자인과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수상 제품은 콘셉트 타이어인 '헥소닉'과 'HLS-23', 승용차용 타이어인 '키너지 4S 2'다.


특히 3개의 수상 제품 중 헥소닉과 HLS-23은 영국 왕립예술학교 학생들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된 디자인으로, 한국타이어의 연구개발 프로젝트 디자인 이노베이션의 성과물이다. 헥소닉은 완전 자율주행 공유차량(카셰어링) 전용 타이어로 스마트 센서를 통해 최적의 주행 솔루션을 제공한다. HLS-23은 노면 좌표 자동 인식과 이동 중 자동 충전을 통해 지속 가능한 물류 이동 시스템을 실현하는 미래형 콘셉트 타이어다.


한국타이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3개 본상 수상 한국타이어 iF 디자인 어워드 2019 수상작/ 사진=한국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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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키너지 4S 2는 여름과 겨울 도로 조건에 모두 적합한 사계절용 타이어로 V자형 대칭 패턴을 적용해 배수 성능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한국타이어는 키너지 시리즈 모델을 통해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올해 키너지 4S 2의 수상에 앞서 2014년 '키너지 4S(Kinergy 4S)'도 같은 상을 수상했으며, 해당 시리즈의 명칭 변경 전 모델인 '옵티모 4S(Optimo 4S)'도 2009년 타이어 업계 최초로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마케팅 컨설팅회사인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수여하는 상으로 미국 IDEA,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전 세계에서 공신력 있는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손꼽힌다. 매년 제품과 포장, 건축, 커뮤니케이션 등 7개 분야에서 72개 세부 부문으로 분류해 수상작을 선정하며, 실용성과 안전성 등 10개 항목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올해는 50개국에서 6400여개의 디자인이 출품됐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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