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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코르 카드' 4개월만에 신규고객 5만…60%가 2030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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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코르 카드' 4개월만에 신규고객 5만…60%가 2030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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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신세계백화점과 KEB하나카드가 손잡고 지난해 10월 선보인 '시코르 카드'가 출시 4달만에 사용자 5만명을 돌파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시코르 카드 출시 4개월만에 신규 활동고객 5만여명을 확보했고 특히 이중 절반 이상인 3만여명이 30대 이하 2030고객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시코르 카드란 신세계백화점이 당장의 씀씀이는 크지 않지만 미래의 주요 잠재고객인 20~30대와 나아가 10대 고객까지 확보하기 위해, 멤버십은 물론 다양한 혜택과 직접 결제까지 가능토록 출시한 업계 최초의 개별 브랜드 시중은행 카드다.


카드 유형도 성인들만 발급 가능한 신용카드가 아닌 누구나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체크카드로 선보였으며 디자인도 5가지로 다양화했다.


카드 출시 후 4개월간의 이용실적을 살펴보면 20대 고객 매출비중이 31%, 이용건수 비중이 37%로 나타나 모두 연령별 1위를 차지했다. 매출비중의 경우 20~30대를 합하면 전체의 60%에 달해 카드 소비의 주 고객층인 40·50대의 매출을 넘어섰다. 기존 백화점 제휴카드와 비교해 압도적으로 높은 것이다. 신세계백화점이 10대부터 30대까지 젊은 고객들의 쇼핑패턴을 세밀하게 분석해 맞춤 혜택을 시코르 카드에 담은 것이 주효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시코르 카드의 혜택을 더욱 강화해 젊은 고객들을 끌어들일 계획이다. 지난 12월부터 시코르 플래그십 강남역점에 백화점식 VIP 서비스인 '멤버스 바'를 도입, 시코르 카드 소지 고객이라면 누구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각종 주스 등 총 6종의 음료를 무료로 테이크 아웃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올해 상반기에는 KEB하나금융그룹과 협업 영역을 확대해 하나은행과 연계한 젊은 연령층에 맞는 예·적금 상품의 출시도 계획 중이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은 "이번 시코르 카드의 성공적인 성과는 VIP문턱을 낮춰 2030 VIP를 선점한 레드 VIP등급제에 이어 연령별로 소비패턴을 세밀하게 분석해 고객마케팅에 적극적으로 접목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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