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양석 광진구의회의장 "신뢰받는 참된 의회 만들겠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진구의회, 13일 2019년 첫 임시회 개회

고양석 광진구의회의장 "신뢰받는 참된 의회 만들겠다"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는 13일 오전 11시 올해의 첫 회의인 제223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임시회 첫 날인 이날 고양석 의장의 개회사, 김선갑 구청장의 인사말씀, 1월 7일자 인사발령에 따른 구동간부 소개 후, 제1차 본회의를 열었다.


제1차 본회의에서 제223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 2018년도 간주처리내역 보고의 건, 회의록 서명 의원을 선출하고 폐회했다.


고양석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황금돼지의 해 일 뿐 아니라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년을 맞이하는 역사적인 해를 맞아 제8대 광진구의회는 올 한해도 구민행복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통해 광진구 대도약의 한해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이를 위해 소외계층을 위한 간담회 및 의회 회의진행과정의 공개로 구민생활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 신뢰받는 참된 의회를 만드는 데 힘쓰고, 현장에서 답을 찾아 발로 뛰는 의회상 정립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고 의장은 이와 함께 “집행부에 대한 견제라는 의회 본연의 임무에 충실함과 동시에 주요사업에 대한 상호협력으로 도시가치 상승 및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추구하도록 노력, ‘구민과 함꼐하는 생활의회, 현장에서 답을 찾는 열정의회, 화합하고 조화로운 상생의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2019년도 한 해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석 광진구의회의장 "신뢰받는 참된 의회 만들겠다"


이번 임시회 일정은 13일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심사, 14일부터 18일까지 부서별 주요업무계획 청취, 마지막 날인 19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