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표준협회, 제43차 명품창출CEO포럼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한국표준협회는 12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명품창출CEO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후원했다.


행사는 정기총회와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정기총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급성장하는 중국을 분석하고 경영에 적용하기 위한 해외연수 등 포럼 운영계획이 공유됐다. 강태선 포럼 회장(블랙야크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경영자는 항상 국내ㆍ외의 품질ㆍ기술ㆍ시장을 분석하여 적용해야한다"며 "국내ㆍ외 명품기업 벤치마킹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산업 이슈를 반영한 명품특강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CEO가 알아야 할 2019 노동법 개편과 명품 노사문화'라는 주제로 김광욱 한국실무노동법연구소 소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김광욱 소장은 특강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원자폭탄급으로 강력하게 만들려면 개편된 노동법을 숙지하고 명품 노사문화를 구축하는 데 앞장서야한다"면서 "명품 노사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A(애착심), T(신뢰), O(의무), M(상호 이해)의 요소를 이해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야한다"고 강조했다.



한국표준협회 관계자는 "올해로 여덟 번째 해를 맞이한 명품창출CEO포럼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R&D, 전시회 등을 통해 기업의 품질경쟁력과 브랜드 위상을 높임으로써 국가경제 발전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표준협회, 제43차 명품창출CEO포럼 개최
AD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