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북구 ‘2019 발렌타인데이 공정무역 선물 전시·판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13일 오전 11~오후 3시 성북구청 2층 갤러리성북에서 초콜릿 뿐 아니라 커피, 건과일, 카카오차 등 공정무역 선물세트 판매

성북구 ‘2019 발렌타인데이 공정무역 선물 전시·판매'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가까운 이들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을 공정무역 제품으로 기획, 1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성북구청 2층 갤러리성북에서 ‘2019 발렌타인데이 공정무역 선물 전시·판매행사’ 개최한다.


공정무역은 저개발국 생산자가 만든 제품을 제값을 주고 구입해 그들의 자립을 돕는 대안무역으로 ‘구매 행위 자체가 곧 나눔이 되는’ 이번 행사는 사랑하는 이들에게 마음을 전하면서 저개발국 생산자들과도 사랑을 나눌 수 있는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


행사장에서는 공정무역 초콜릿 뿐 아니라 공정무역 커피, 건과일, 카카오차 선물세트 등 평소 접하기 쉽지 않은 다양한 공정무역 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시음 ·시식도 가능하다.


또 공정무역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공정무역 실을 활용한 브로치 만들기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성북구는 2013년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공정무역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공정무역 홍보와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