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클래시스, 의료기기·소모품 매출 성장 기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클래시스에 대해 의료기기와 소모품 매출의 동반 확대가 기대된다고 7일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500원은 유지했다.


클래시스는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46억원, 영업이익 66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2.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도 257.3% 늘었다. 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클래시스는 4분기 잠정 실적 발표를 통해 우리의 추정치를 크게 상회하는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며 "전체 매출 내 소모품의 비중 확대가 이익률 개선으로 직결되는 만큼 4분기 국내를 중심으로 소모품 비중이 확대되면서 이익률이 큰 폭으로 개선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올해 클래시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각각 21.7%, 19.6% 늘어난 578억원과 21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클라투 알파 출시와 울트라포머 판매 증가로 의료기기 매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국내 인지도 향상에 따른 HIFU 리프팅 시술 증가로 소모품 매출도 고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