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동구 ‘2019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추진 박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주 동구 ‘2019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추진 박차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는 오는 11일부터 3월 8일까지 ‘마을에서 즐기자! 이웃이 있는 마을살이 행복한 동구마을 조성’이라는 슬로건으로 마을만들기지원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마을만들기지원 사업은 5인 이상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협동을 바탕으로 사람과 이웃이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갈 다양한 주민모임, 단체를 발굴·지원하는 사업이다.


세부적으로는 ▲주민모임형성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사업 ▲문화예술공동체 지원사업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 ▲마을커뮤니티 공간조성사업 등 5개 분야에 총 1억5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마을만들기를 지원한다.


동구는 공모사업 추진에 따른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5일 오후 2시 동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마을공동체 사업 참여희망자 또는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2019년 공모사업 방향 설명, 마을배움학교 안내, 마을공동체에 대한 이해 등을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마을별 특색을 살리는 마을의제 발굴과 지속가능한 마을 운영방안 모색, 단절된 아파트문화를 극복하기 위한 아파트 공동체활성화 사업, 문화예술공동체 지원 등 동구의 마을별 여건과 특색을 살려 사업들을 활발히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올해를 민선7기 마을만들기 원년으로 삼고 마을활동가를 적극 양성하는 등 마을만들기 초석을 다질 것”이라며 “주민들 스스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마을발전을 꾀할 수 있는 의제들을 적극 발굴해 활력 넘치는 마을로 변화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