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북구,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 조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사업체 19620개 대상 2월13~3월12일 한달간 조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2월13일부터 3월12일까지 ‘2018년도 기준 사업체 조사’를 진행한다.


이를 위해 지난 1월 39명의 조사요원을 채용했다.


구는 종사자 1인 이상인 지역내 업체 19620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체 명, 종사자 수, 연간 매출액, 프랜차이즈 여부, 사업장 면적 및 임차비용 등 총 16개 항목을 조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사업체 조사는 통계법에 따라 전국에 있는 모든 사업장을 대상으로 해마다 실시된다.


조사된 자료는 정부정책 ·지역개발계획 수립 및 평가, 기업 경영계획 수립, 학술연구 기초자료에 활용된다.

강북구,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 조사
AD


구 관계자는 “수집된 정보는 통계작성 외의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을 뿐더러 엄격히 보호되니 안심하고 응답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올바른 경제정책 수립을 위해선 정확한 통계자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자료의 신뢰성이 제고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구의 사업체 수는 18928개소로 조사됐다. 업체수가 많은 업종은 도소매업 20.4%, 숙박 및 음식점업 19.4%, 운수 및 창고업 16.9%순으로 나타났다.



올해 조사에 대한 잠정결과는 9월에, 최종결과는 12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