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북구,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청년 생활백서 기획·제작, 지역 공공과제·청년문제 해소 등 청년 아이디어 사업 공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2019 강북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사업을 실시, 오는 2월1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년도전 프로젝트’는 청년의 자기주도적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고 청년들에게 능력개발, 자기발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구는 이번 공모에 총 4500만원을 편성, 선정 사업별 최대 800만원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주제는 ▲강북청년 맞춤 생활백서 기획 ·제작 ▲지역기반 청년문화 발굴 및 활성화 ▲건강한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 그 밖에 지역의 각종 공공과제 및 청년문제 해소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이다.


신청대상은 강북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39세(공고일 기준) 청년 3명 이상의 모임 또는 단체다.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이메일(ina_r24@gangbuk.go.kr) 또는 강북구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강북구,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
AD


접수마감은 오는 2월13일 오후 6시다.


신청서식 및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청 홈페이지→우리구 소개→알림마당→고시공고 또는 새소식에서 확인하거나 일자리경제과(☎901-7252)로 문의하면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청년당사자가 지역 공공과제, 청년문제 해소의 주체로서 구정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년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목표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강북구는 지난해 청년도전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 인권을 만나다’, ‘강북구 비긴 어게인’, ‘그시그날’ 등 총 6개 사업을 선정, 지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