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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실속있는 명절 준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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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대형마트들이 설 명절을 맞아 속속 관련 상품을 내놓고 있다. 제수용 음식을 비롯 가족에게 선물할 특별한 선물부터, 기해년을 기념할 주류 상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대형마트 "실속있는 명절 준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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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는 설을 12일 앞둔 24일부터 30일까지 제수용 음식재료와 제기 등 설 제수용품을 최고 4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는 설을 9일 앞두고 제수용품 행사를 시작했던 지난해보다는 3일, 설 4일 전부터행사에 돌입했던 2017년보다는 8일이나 빨라진 것이다.


명절 연휴 기간 해외 또는 국내 여행을 떠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미리 제사를 지내는 수요가 늘어 제수용품 매출이 예년보다 빨라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가 최근 3년간 설 직전 2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설 당일 13일~7일 전에 주요 제수용품을 사는 비중이 2016년에는 34%에 그쳤지만 지난해에는 43%까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과일, 한우 등 주요 제수용품 시세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사전물량 비축과 정부 비축물량 등을 활용해 제수용품 물가 안정에 나설 계획이다. 엔비사과(5~6입/봉)를 기존가 8980원보다 22% 가량 저렴한 6980원에 판매하고, 단감(5입 내외/봉)도 4480원에서 11% 할인된 3980원에 선보인다. 하우스 돌빌레 감귤(1.8㎏/박스)을 1만1900원에, 페루산 스윗사파이어 포도(700g/팩), 미국산 체리(700g/팩)도 각각 7980원, 8980원에 판매한다.


WET에이징 한우등심 1등급, 1+등급을 각각 100g당 5990원, 6990원으로 가격을 동결해 상반기 내내 선보인다. 신세계포인트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한우 국거리, 불고기를 20% 할인해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국산 참조기는 정상 가격보다 20% 저렴한 마리당 1580원에, 물가안정 갈치 대/특 사이즈는 각각 마리당 3300원, 6500원에 판매한다.


명절 음식으로 인기인 본갈비(미국산)를 기존 가격보다 18% 가량 저렴한 100g당 1780원에 판매하고 돈 앞다리, 뒷다리도 최대 38% 가량 할인해 각각 780원(100g), 480원(100g)에 판매한다. 가족 먹거리로 인기인 새우초밥(팩/10입)은 9480원에서 15% 할인된 7980원에, 미국산 메로골드 자몽은 개당 1500원(특), 1200원(대)에 준비했다.


대형마트 "실속있는 명절 준비하세요"

롯데마트는 이달 25일부터 내달 6일까지 13일 동안 빅마켓을 포함한 전국 125개 점포에서 설 선물세트 행사장을 꾸리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본판매에서는 스페인산 이베리코 돼지고기, 토마호크 스테이크 등 다양한 이색 축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이베리코 혼합 세트를 4만9900원에 판매한다. 삼겹살, 목살, 항정살, 갈비살 부위를 각 300g씩 4개(1.2㎏)로 구성했다. 이베리코는 스페인의 흑돼지 품종으로, 세계 4대 진미 중 하나다. 풀과 도토리를 먹고 자라 지방이 많고 농축된 감칠맛이 배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칡소 등심 국거리와 불고기 각 500g으로 구성된 칡소한우 선물세트는 25만원에 판매한다. 칡소는 사육두수가 일반 한우의 0.1%를 차지하는 희귀 혈통으로, 유엔식량농업기구(FAO)에 우리나라 고유 품종으로 등재되어 있는 토종한우다.


토마호크 스테이크 선물세트는 토마호크 1.3㎏, 부채살 1.2㎏, 척아이롤 0.6㎏로 구성됐으며 18만원에 판매된다.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과거 인디언들이 사용했던 돌도끼인 '토마호크'에서 유래한 명칭으로 일명 망치스테이크라고도 불려진다.


1인 가구를 위한 한우 한끼 구이세트는 18만원에 판매한다. 한우 등심(200gx2)과 안심, 채끝, 치마살, 부채살 각 200g씩 총 1.2㎏로 구성됐다.


대형마트 "실속있는 명절 준비하세요"

홈플러스는 설 명절을 맞아 이색 주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우선 세계 3대 샴페인으로 손꼽히는 ‘멈 그랑 꼬르동’(750ml)을 올해 처음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포뮬러 원 그랑프리(F1) 우승자가 터뜨리는 공식 샴페인으로 오랜 기간 사랑 받아 일명 ‘승리의 샴페인’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로스 러브그로브가 디자인한 병은 전면 라벨을 없애고 프랑스가 수여하는 최고 영예의 훈장 레지옹 도뇌르를 상징하는 붉은 리본을 새겨 넣었다. 신선한 과일과 카라멜의 풍미가 입안에 오래 여운을 남기는 것이 특징이다. 2개 전용잔과 함께 담겼으며 가격은 7만5900원이다.


‘조니워커 화이트워커’(700ml)는 인기 미드 ‘왕좌의 게임’ 최종 시즌을 앞두고 만든 컬래버레이션 위스키다. 작품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지닌 북부지방 ‘화이트 워커’를 상징하고자 스코틀랜드 최북단 증류소인 카듀와 클라이넬리쉬에서 숙성한 싱글몰트 원액을 사용했고, 1개의 왕좌를 놓고 7개 왕국이 싸우는 스토리를 담아 도수는 기존 40도가 41.7도로 만들었다. 온도가 내려가면 작품의 명대사인 '윈터 이즈 히어(WINTER IS HERE)'이라는 문구가 병 측면에 나타나는 효과로 재미도 더했다. 가격은 4만7000원이다.


‘조니워커 블루라벨 황금돼지해 리미티드 에디션’(700ml)은 황금돼지해를 맞아 마련한 한정판이다. 위스키 병에 황금돼지의 황금색과 블루라벨의 파란색을 써 돼지 캐릭터와 동양적인 느낌의 풍경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1000개의 오크통 당 조니워커 블루가 될 수 있는 것은 오직 1통 정도에 불과할 정도로 최고의 원액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가격은 27만5000원이다.



‘칠레 H1호 까시예로 리저브’(750ml*2)는 전 세계적으로 ‘1초에 1병씩 판매되는 와인’으로 잘 알려진 까시예로 델 디아블로 중에서도 최소 4년 이상 숙성된 리저브) 와인 세트다. 신선하고 풍성한 검은 과실류의 향과 오크 숙성을 통해 만들어진 바닐라향과 스모크향 등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매력적인 풍미를 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칠레산 까베네 소비뇽, 샤도네이 2병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5만4900원이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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