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필립모리스, ‘흡연에티켓 광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국필립모리스, ‘흡연에티켓 광고 공모전’ 시상식 개최 김병철 한국필립모리스 전무(왼쪽에서 세 번째) 외 최우수상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한국필립모리스가 24일 여의도 IFC에서 ‘제12회 흡연에티켓 광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공모전은 올바른 흡연문화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제고와 생활 속 흡연에티켓을 정착시키기 위해 개최된다. 제12회 공모전에는 총 1679편이 출품되는 등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우수상에는 간접흡연 영향을 다섯손가락으로 표현해 흡연에티켓의 필요성을 전달한 이진혁(명지대 디지털미디어 학과)씨의 '혼자만의 흡연이 아닙니다' 작품이 선정됐다. 이 씨는 “우리 주변에 아직도 간접흡연에 대한 인식 변화가 필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간접흡연이 우리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고 이번 작품을 통해 흡연에티켓에 대한 경각심이 주변에 널리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대학부 우수상은 최민규 씨가 출품한 '나에게는 연기 남에게는 병기', 일반부 우수상은 최병렬 씨가 제출한 '에티켓도 충전 중'이 수상했다.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올바른 흡연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담배 연기 없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과 함께, 흡연에티켓에 대해 고민하고 이를 재치 있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수 많은 고민을 해준 지원자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바른 흡연 문화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