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역시 황금돼지해"…GS25, 돼지고기 도시락 인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역시 황금돼지해"…GS25, 돼지고기 도시락 인기
AD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 황금돼지해를 맞아 유통업계의 황금돼지 관련 마케팅이 활발한 가운데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돼지 고기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가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언급된 자체브랜드(PB) 상품 키워드 노출건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언급된 상품 3개중 2개가 돼지고기 관련 상품인 것으로 분석됐다고 24일 밝혔다.


1위 유어스딸기샌드위치에 이어 2위, 3위는 각각 유어스삼겹살철판구이와 유어스황금왕돈까스도시락 순으로 SNS 상에서 많이 노출됐다.

삼겹살철판구이는 1인 가구 고객이 간단하게 삼겹살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상품이다. 삼겹살철판구이는 올해 판매된 GS25의 간편 요리 카테고리 내 매출 구성비 14.9%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매출 1위 상품에 올랐다.


GS25가 연초에 함께 출시한 황금왕돈까스도시락은 1980년대에 유행하던 추억의 왕돈까스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황금왕돈까스도시락도 출시 이후 각종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며 판매가 급신장해 GS25 도시락 중 매출 구성비 24.5%를 차지하며 1위에 등극했다.


김대현 GS25 간편 식품 MD는 "개인적으로 삼겹살을 매우 좋아하는데 입덧으로 고생하던 아내의 임신 기간 중에는 집에서 구워먹을 수 없었다. 집에서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삼겹살 구이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게 된 것이 히트 신상품 개발을 하게 된 동기"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고민을 통해 고객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