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스튜디오드래곤, 글로벌 산업 변화의 수혜주 될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유진투자증권,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3만원 제시

[클릭 e종목]"스튜디오드래곤, 글로벌 산업 변화의 수혜주 될 것"
AD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 우호적 시장환경을 통해 수혜를 입을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3만원을 제시했다.

23일 한상웅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에 따르면 글로벌 미디어 산업의 변화는 스튜디오드래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4분기 실적 발표보다 앞서 북미 및 남미 지역에서 구독료를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디즈니, 애플 등 신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가 진출하기에 앞서 가격을 올린다는 것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자신감으로 풀이된다.


한 연구원은 "양질의 콘텐츠 라이브러리 확보가 OTT의 경쟁력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콘텐츠 수요처가 확대된다는 점, 구독료 인상을 통해 자금을 확보한 넷플릭스는 콘텐츠에 대한 투자 여력이 확대되었다는 점 등에서 스튜디오드래곤에 긍정적이다"라고 설명했다.


올해 스튜디오드래곤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좋아하면 울리는', '나홀로 그대' 등 2개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 5월 방송 예정인 '아스달 연대기'는 국내 드라마 가운데 처음으로 시즌제가 될 가능성이 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