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시몬스침대, 난연 매트리스 영상 조회수 1000만 돌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시몬스침대, 난연 매트리스 영상 조회수 1000만 돌파
AD



[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시몬스침대의 난연 매트리스 화재 안전 성능 시험 영상이 두 달여 만에 유튜브에서 조회 수 1000만을 돌파했다. 시몬스침대는 해당 영상이 침실 화재 확산에 대한 경각심을 깨우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누리꾼들은 이 영상을 보고 "저렇게 순식간에 불타오르는데 매트리스 화재 관련 법이 없다니 말도 안 된다", "불 나면 누가 책임질 건가. 법 제정이 시급하다", "미국에는 매트리스 화재 안전법도 있구나. 우리나라도 소비자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법이 많아져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시몬스에 따르면 침실 내 생활 화재사고 발생 시 매트리스의 연소는 화재 확산과 유독가스 배출의 가장 큰 요인으로 화재를 키우는 '불쏘시개'다. 매트리스의 화재안전성능 확보가 요구되지만 국내에는 관련 법규가 미비한 상황이다.


한국 시몬스는 국내 최초로 자체 생산을 통해 유통·판매하는 일반 가정용 매트리스 전 제품을 난연 매트리스로 만들었다. 불에 잘 타지 않는 매트리스인 난연 매트리스는 화재 발생 초기 5분간 골든 타임을 확보해 대형 화재와 인명 피해를 예방한다.


한국 시몬스의 난연 매트리스는 국제표준규격(ISO 12949)과 국내 표준시험방법(KS F ISO 12949)을 모두 만족시킨 제품이다. 또 화재 안정성을 가진 신소재 '맥시멈 세이프티 패딩'을 독자 개발해 사용 중이다. 이를 적용한 난연 매트리스에 대한 특허 출원도 완료했다.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