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북구 ‘제1기 예산참여 청년위원회’ 위원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주 북구 ‘제1기 예산참여 청년위원회’ 위원 모집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광주시 북구(청장 문인)가 청년들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 운영에 나선다.

광주 북구는 “오는 29일까지 청년 정책 예산편성에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제1기 예산참여 청년위원회 위원 2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광주 자치구 중 최초로 운영하는 ‘예산참여 청년위원회’는 청년 정책 예산편성에 관한 다양한 의견수렴, 예산·결산(안) 의견 제출, 주민참여 예산제 홍보 활동 등 임무를 수행하며 위원의 임기는 2년이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현재 만 19세 ~ 만 39세까지인 청년으로 현재 북구에 주소를 두거나 구 소재 대학의 재학생·휴학생,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하는 청년이며 청년 정책에 관심 있는 북구 예산참여 시민위원회 위원도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북구청 홈페이지에서 가입신청서를 내려받아 기획조정실, 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접수(주말·공휴일 제외)하거나 기획조정실 우편접수 또는 팩스 및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은 예산·행정 등의 분야에 경력과 전문성 구비, 지방세 성실납세자 등의 기준과 특정 성별이 10분의 6을 넘지 않도록 하고 결과는 오는 31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지역의 청년 문제를 해소하고 구정 발전을 위해서는 창의력과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의 참여와 의견이 필요하다”며 “청년들의 구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청년 정책에 꼭 필요한 예산을 편성하기 위해서 참여 의지를 가진 청년들의 많은 신청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지난해 12월 지역 청년들과 함께 ?청년 친화 도시 기본 조례를 제정?하고 청년 정책위원회, 청년창업 지원협의회,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 등 다양한 청년 정책을 추진 중이다.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bong2910@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