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안전제일·취향존중·뉴트로" 트렌드 반영…롯데건설, '아지트 2.0' 개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안전제일·취향존중·뉴트로" 트렌드 반영…롯데건설, '아지트 2.0' 개발
AD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건설은 최근의 주거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 롯데캐슬만의 새로운 주거공간인 ‘아지트(AZIT) 2.0’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롯데건설 인테리어팀은 소비자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미세먼지 등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길 원하며,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Work and Life Balance, 워라밸)의 영향으로 휴식과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런 분석을 통해 롯데건설은 올해를 이끌 주거 트렌드 키워드로 ‘안전제일’, ‘취향존중’, ‘뉴트로’(New-tro, 과거를 새롭게 해석하는 현대적 복고)를 선정했으며, 이를 반영한 롯데캐슬만의 새로운 주거공간인 아지트 2.0을 개발해 선보인다.

아지트 2.0은 안락하고 안전하며 거주자의 취향에 꼭 맞는 집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진 나만의 아지트를 뜻한다. 각각의 글자는 A·실내안전, Z·알찬수납, I·맞춤상품, T·인테리어스타일의 4가지 측면에서 정의한 인테리어 타이틀이다. 2017년 1.0을 선보인 이후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진화된 스타일로 선보인 것이다.


먼저 A는 안전에 대한 모든 것 'A to Z'로, 생활 내 각종 위험 요소와 유해요소로부터 지켜주는 안전하고 건강한 공간을 뜻한다. 신발장 내부에는 우산꽂이 겸용 소화기 거치대인 ‘캐슬 세이프티박스’, 안전유리를 샤워부스와 중문, 가구의 유리 도어 등에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관에서부터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에어샤워기와 주방 공기청정 기능이 있는 식탁 조명을 적용한다.

"안전제일·취향존중·뉴트로" 트렌드 반영…롯데건설, '아지트 2.0' 개발



‘Z’는 실용적인 수납공간 ‘ZIP’으로, 편리함과 실용성을 겸비한 수납공간을 뜻한다. 자투리 공간을 알차게 쓰는 ‘퍼펙트욕실장’, 부부가 함께 쓰는 ‘듀얼 파우더장’, 터치형 LED 조명이 설치된 ‘캐슬 스마트 화장대’ 등을 선보인다.


‘I’는 고객 존중형 맞춤 공간 ‘Is you’로 개인의 취미, 취향, 휴식이 가득한 집에 대응하는 맞춤형 프리미엄 상품이다. 실내에서 화초를 키우거나 작은 정원을 가꿀 수 있는‘캐슬홈가든’, 나만의 와인바를 위한 ‘빌트인 와인냉장고’, 더 넓고 쾌적해진 욕실 공간 ‘드림배스룸’ 등이 구성된다.


마지막으로 ‘T’ 는 ‘Theme’를 의미하며, 평형별로 4가지의 전체적인 인테리어 컨셉트다. ▲화이트 바탕에 개성 있는 컬러를 포인트로 믹스맥치한 스타일 ▲식물과 나무패턴으로 포인트를 주어 자연을 연상시키는 스타일 ▲감한 질감이 살아있는 트렌디한 스타일 ▲복고적이면서 현대적인 스타일 등이다.


이정민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팀장은 "소비자들도 인테리어에 많은 관심을 갖고 최신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만큼,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 디자인과 상품을 개발하고 시장의 변화와 트렌드를 리드해 가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아지트 2.0은 올 초에 분양예정인 ‘길음역 롯데캐슬 클라시아’ 모델하우스에서 첫선을 보이며, 이후 분양하는 모든 사업장에 적용될 예정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