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교육청, 조직개편안 입법예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남도교육청, 조직개편안 입법예고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교사가 학생 교육과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교실혁신과 학교 교육 정상화를 위한 조직 개편을 위해 17일 ‘전라남도교육청 행정기구 설치조례 시행규칙’ 일부개정 규칙(안)을 입법 예고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안은 시·군 교육지원청에 학교지원센터를 설치해 시범 운영 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시범 지역은 도시형 4청(목포, 여수, 순천, 광양), 도농복합형 2청(나주, 무안), 농촌형 2청(고흥, 해남), 도서 벽지형 2청(곡성, 진도)으로 총 10개 교육지원청이다. 그 중 도서 벽지형 2개 청은 센터를 설치하지 않고 교육지원과와 행정지원과에 각 1팀을 신설한다.

도 교육청은 향후 시범 운영 결과를 반영한 조직개편을 통해 22개 시·군 교육지원청 전체로 확산할 계획이다.


이러한 조치는 교육지원청의 학교 교육 활동 지원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학교혁신과 마을 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함으로써 전남 모든 학교의 교육력 제고와 작은 학교 살리기를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또 본청에 전남학생의 민주시민역량 강화와 학생과 교직원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부서를 신설해 미래지향적인 전남교육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하게 천명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번 조직개편안과 관련 “학교지원센터를 처음으로 실시하는 만큼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겪을 수 있다”면서도 “학교 현장의 업무를 줄여 학생 교육과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