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기술연구원-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술협력 MOU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서울기술연구원과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건설·교통 분야의 신기술과 혁신기술을 실용기술로 발전시키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서울기술연구원-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간 MOU는 16일 오후 5시에 서울기술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두 기관의 MOU는 서울시와 중앙정부 사이의 기술과학 정보공유 및 연구협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중앙정부의 건설·교통분야 신기술의 심사 및 관리를 수행하고 있으며 서울기술연구원은 신기술과 혁신기술을 서울의 실용기술로 발전시키는 역할을 맡고 있다.


MOU에는 양 기관간 지식정보의 공동 활용, 신기술과 혁신기술의 공동 연구과제 발굴 및 수행, 정책, 기술기획과 관련된 업무 지원 및 자문 등 상호협력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서울기술연구원은 기술 혁신성장을 위해 열린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제안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렴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과 신기술 및 혁신기술의 공유와 실용기술의 적용을 통해 기술 분야의 발전을 이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고인석 서울기술연구원장은 “MOU 체결을 계기로 서울기술연구원과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신기술과 혁신기술을 함께 공유하고 서울에 현장적용 가능한 실용기술로 발전시켜 미래도시 서울 건설과 실용기술의 사업화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연구기관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