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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원미디어, TCG 新라인업 카드사업 성장동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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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원미디어, TCG 新라인업 카드사업 성장동력 강화 사진제공=대원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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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대원미디어는 '카드파이트!! 뱅가드'의 트레이딩 카드 게임(이하 TCG)을 오는 25일부로 국내 정식 발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카드파이트!! 뱅가드'는 부시로드사의 대표적인 인기 카드게임으로 전세계 40여개 국가에서 출시됐다. 누계 출고 매수 20억매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인기 TCG다. 올해 애니메이션 방영도 함께 시행될 계획이다.


대원미디어는 지난해 11월에 개최된 'AGF2018'에서 부시로드사와 함께 뱅가드 강습회를 진행 했으며, 뱅가드 시리즈의 국내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전했다.

대원미디어와 부시로드사가 지난 12월 22일과 23일 공동개최한 'WGP2018 SEOUL'의 TCG 대회가 열렸다. 이전 시즌의 카드들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P 스탠다드 대회'와 V시즌 카드만 사용할 수 있는 '스탠다드 대회'로 나누어 진행됐다.


대회별 우승자는 오는 20일 일본에서 개최될 예정인 'WGP2018' 세계대회에 한국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대원미디어는 이미 15년 이상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희왕 카드게임에서부터 다양한 아이돌 그룹의 스타 컬렉션 카드와 모바일 게임 연동 카드, 지난해 새롭게 론칭한 KBO 공식인증 SCC 프로야구 스포츠 카드에 이르기까지 국내 카드상품 관련 콘텐츠를 선도하고 있다.


대원미디어 측은 올해 '카드파이트!! 뱅가드'란 글로벌 인기 라인업을 확보, 대원미디어의 카드 관련 사업 전개에 있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고 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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