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韓·日 기상정보로 정확도↑…NHN페이코, 無광고 미세먼지 앱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국내 측정소 오류 발생해도 이상없이 이용 가능

韓·日 기상정보로 정확도↑…NHN페이코, 無광고 미세먼지 앱 출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일본 기상청과 우리나라 환경부의 기상 정보를 모두 활용한 미세먼지 현황 정보 애플리케이션(앱)이 출시됐다. 국내 기관에서 오류가 발생해도 끊김없이 미세먼지 현황 및 예보를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NHN페이코는 일본기상협회와 제휴를 맺고 국내 미세먼지 현황 및 예보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정보 앱 '미세투데이'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미세투데이는 국내 최초로 일본 기상청과 우리나라 환경부 한국환경공단의 데이터를 모두 활용해 지역별 미세먼지 현황 및 예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용자 위치나 관심 지역의 현재 미세먼지 농도를 총 8단계 눈금으로 나타내 보여준다. 일본 기상청 데이터 기반의 초미세먼지 예보 서비스는 해당 지역1km 반경의 3.5일치 예측 정보를 그래프로 시각화했다. 특히 별도의 광고 적용되지 않아 쾌적하게 미세먼지 현황과 예보를 확인할 수 있다.

韓·日 기상정보로 정확도↑…NHN페이코, 無광고 미세먼지 앱 출시 제공=NHN페이코



무엇보다 국내 미세먼지 측정소에서 오류가 발생한다 해도 일본 기상청 데이터를 활용해 끊김없이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 강점이다. 그 밖에 페이코의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 '쿠폰서비스'도 탑재했다.


미세투데이는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국내에서 일본 기상청의 미세먼지 데이터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일본기상협회와 제휴를 맺고 미세투데이를 개발했다"며 "미세먼지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상황에서 미세투데이가 국민 건강 증진과 현명한 소비 생활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