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티웨이항공, 올해 안전분야 412억원 투자키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모의비행훈련장치 도입…예비엔진 2대도 추가 구매

티웨이항공, 올해 안전분야 412억원 투자키로
AD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티웨이항공은 항공안전 강화를 위해 올해 운항·객실·정비분야 등에 약 412억을 투자키로 했다고 9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전체 투자규모 412억원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운항분야다. 향후 모의비행훈련장치(SIM) 도입과 운항자료 지원 및 관리에 178억원을 투자할 방침이다.

예비엔진도 추가 도입된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150억원을 들여 2대의 예비엔진을 구입, 엔진 수리 및 각종 비정상 상황에 보다 더 안정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체계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객실분야에는 40억원을 투자해 자체 훈련센터를 구축한다. 객실승무원의 효율적 훈련과 교육 품질 향상을 위해서다.


이밖에도 티웨이항공은 정비분야에선 올해 6월 도입 예정인 보잉 B737 MAX 8 기종 관련 장비·품질심사 비용, 운항·통제분야에선 종합통제실 인프라 구축과 운항관리사 교육훈련시스템 개발 등을 위한 투자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안전을 위한 아낌없는 투자를 통해 가장 안전한 저비용항공사로서 승객을 모실 것"이라며 "올해도 안전 운항을 위해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