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새해 첫 장성아카데미 ‘큰별쌤’ 최태성 강사 초청 특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1월 3일, 장성문예회관에서 ‘우리 선조들의 새해맞이’ 주제 강연

새해 첫 장성아카데미 ‘큰별쌤’ 최태성 강사 초청 특강 최태성 한국사 강사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제1072회 장성아카데미는 EBS수능 한국사 강사이자 <tvN 어쩌다 어른>으로 유명한 최태성 한국사 강사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우리 선조들의 새해맞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큰별쌤’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최태성 강사는 성균관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대광고등학교에서 역사 교사로 재직하며 EBS 역사교육 자문위원, 국사편찬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이투스교육(주) 한국사 강사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tvN 어쩌다 어른>, <KBS1 역사저널 그날>, <황정민의 FM대행진>, <MBC 무한도전> 등에 출연해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졌으며, 주요 저서로는 별별한국사 시리즈, 큰별쌤 최태성의 한눈에 사로잡는 한국사, 교과서 밖으로 나온 한국사, 한국사에 숨겨진 경제학자들 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옛 선조들의 새해맞이 풍속에 담긴 의미를 알아보고, 이를 통해 의미 있는 한해를 보내기 위해 우리는 어떤 마음가짐으로 새해를 맞이하고 설계하면 좋을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msynews@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