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도네시아 강타한 한류…GS수퍼, 자카르타서 한국 축제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인도네시아 강타한 한류…GS수퍼, 자카르타서 한국 축제 개최
AD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 인도네시아 법인은 이달 들어 주말마다 자카르타 인근 GS수퍼마켓 르겐다 위사타(Legenda Wisata)점 매장과 앞 광장에서 한국 음식을 함께 만들어 먹고, K-POP을 즐기는 행사 ‘GS로 소풍가자’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행사 기간 중 점포 앞 광장에서 사전에 참가 신청을 받은 고객 대상으로 간단하게 한국에서 소풍의 의미와 김밥 만드는 법을 배운 후, 약 100여명의 참가자들이 20m 김밥과 100인분 비빕밥을 함께 만들어 먹고, 인도네시아에서 인기가 높은 K-POP 인기 가수들의 댄스를 따라 하는 공연, 풍물 놀이, 부채춤 등 한국 전통 공연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섭 GS리테일 인도네시아 법인장은 “인도네시아에서는 규모와 국적, 분위기가 다른 다양한 슈퍼마켓의 경쟁이 치열하게 진행되는 곳으로 GS 수퍼마켓이라는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GS리테일은 지난 2014년 6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지분 100%의 현지 법인을 설립한 뒤, 2016년 10월 자카르타 인근 보고르시(Bogo)의 고급 주택단지내 프리미엄 컨셉의 인도네시아 1호점을 오픈했다. 현재까지 5호점까지 확장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