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새로운 자동차 번호판 디자인에 태극문양 도입 검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새로운 자동차 번호판 디자인에 태극문양 도입 검토     ▲태극 문양 디자인 등을 도입한 새로운 자동차 번호판
AD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새로운 자동차 번호판 디자인에 태극 문양을 도입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국토교통부는 새로운 자동차 번호판 디자인을 도입하기 위해 국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국토부는 올 상반기 국민 의견 수렴 등을 거쳐 앞자리 숫자 추가 방식으로 새 등록번호체계를 결정한 데 이어 후속조치로 승용차 등록번호판 디자인 도입을 추진 중이다.

그간 전문기관 합동연구를 거쳐 도출한 초안을 바탕으로 학계·업계·시민단체 의견 수렴 등을 거쳐 수정·보완됐다. 우리나나를 상징하는 태극 문양과 위변조 방지 홀로그램 등의 삽입을 검토하고 있다. 디자인 번호판이 도입될 경우 반사필름을 적용해 야간 시인성은 높아지지만 번호판 가격이 오를 수 있다.


이를 감안해 국토부는 기존 페인트를 활용한 민무늬 번호판과 디자인 번호판 중 국민들이 선택해 적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선호도 조사는 내달 2일까지 국토부 누리집에서 진행된다. 국민 의견 및 여론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연내 번호판 디자인을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자동차 번호판 개선을 통해 국민들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하고 번호판의 위변조 및 야간사고 방지 등 안전한 자동차 운행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