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교육청 고발 사립유치원 17곳 '감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기교육청 고발 사립유치원 17곳 '감사' 경기도교육청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수사기관에 고발된 도내 17개 사립 유치원에 대한 감사를 실시한다.

경기교육청은 최근 사립 유치원 특정감사 결과에 따라 수사기관에 고발, 수사 의뢰된 도내 17개 유치원을 대상으로 오는 19일부터 감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당초 수사기관에 고발된 도내 유치원은 18곳이었으나 올해 3월 1개 유치원이 폐원함에 따라 17개로 줄었다.


19일부터 감사에 실시되는 곳은 수원 A유치원 등 8곳이며, 화성 B유치원 등 9곳은 오는 26일부터 감사가 진행된다.

감사 대상 기간은 최근 5년간이며 당초 특정감사를 실시했던 내용에 대한 확인과 이후 기간의 회계집행 사항 개선 여부 등을 중점 살피게 된다.


이재삼 경기교육청 감사관은 "특정감사 결과에 따라 고발한 유치원의 비위행위가 컸던 것은 분명하다"며 "기존에 성실히 감사를 받고 감사결과가 공개된 유치원들과의 형평성을 고려해 17개원의 이전 감사 결과를 검토하고 이에 합당한 신분상, 재정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기교육청은 그간 유치원 운영 개선 여부 등을 면밀히 감사해 결과를 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할 계획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