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트와이스, K팝 걸그룹 최초 2년 연속 NHK '홍백가합전' 출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트와이스, K팝 걸그룹 최초 2년 연속 NHK '홍백가합전' 출연 트와이스가 K팝 걸그룹 최초로 일본 대표 연말 특집 프로그램 NHK '홍백가합전'에 2년 연속 출연한다.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AD


[아시아경제 임주형 인턴기자] 트와이스가 K팝 걸그룹 최초로 일본 대표 연말 특집 프로그램 NHK '홍백가합전'에 2년 연속 출연한다.


14일 오후 일본 방송 NHK는 '홍백가합전'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로 69회째를 맞이하는 해당 프로그램의 출연진을 알렸다.

NHK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K팝 가수 중 유일하게 출연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K팝 걸그룹 중 '홍백가합전'에 2년 연속 출연한 그룹은 트와이스가 최초다.


트와이스는 지난해 '홍백가합전' 무대에 최초로 섰다. 지난 2011년 동방신기, 소녀시대, 카라 이후 6년만에, 또 일본에 진출한 K팝 가수 중 데뷔한 해에 최초로 '홍백가합전'에 입성했다. 당시 트와이스는 홍팀의 일원으로 17번째 무대에 출연해 곡 'TT'의 일본어 버전을 선보인 바 있다.


'홍백가합전'은 매년 12월31일 일본 최대 공영방송 NHK에서 방송하며 올해로 69회째다. 일본을 대표하는 연말 특집 프로그램으로 역대 최고 시청률 81%, 평균 시청률이 40%를 상회하는 인기를 자랑한다. 일본 국민들은 연말에 가족이 함께 모여 이 프로그램을 시청하며 새해를 기다린다. 한 해를 대표하는 가수들이 홍팀과 백팀으로 나눠 공연을 통해 대항전을 갖는 방식으로 일본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총출동한다.


트와이스는 지난해에 이어 2018년에도 일본서 빅히트 행진을 이어갔다.


지난 2월 싱글 2집 '캔디 팝(Candy Pop)'으로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지난해 데뷔 베스트앨범과 싱글 1집에 이어 3연속 플래티넘 인증, 5월 싱글 3집 '웨이크 미 업(Wake Me Up)'으로 해외 여성 아티스트 싱글 중 최초로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또한 9월 공개한 일본 정규 1집 'BDZ'로 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 7연속 1위, 주간 및 일본 진출 후 처음으로 오리콘 월간 앨범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역시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이어 올해 일본 4개 도시 8회 공연의 첫 아레나 투어 'TWICE 1st ARENA TOUR 2018 “BDZ”'를 성료했으며, 기세를 이어 내년에는 K팝 걸그룹 사상 최초로 도쿄돔에서 이틀, 나고야돔과 오사카 교세라돔서 각각 하루씩 돔투어 개최를 알려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5일 공개한 미니 5집 'YES or YES' 및 동명 타이틀곡으로 한일 양국서 쌍끌이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타이틀곡 'YES or YES'는 공개 후 국내 각종 실시간, 일간 및 주간 음원차트 정상을 석권했고 일본 라인뮤직 톱100차트에서는 앨범에 수록된 7트랙 전곡이 1위부터 7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앨범 'YES or YES'는 트와이스가 일본에서 발매한 한국어 음반으로는 최초로 오리콘 위클리 앨범 및 디지털 앨범 정상을 동시 석권했다.




임주형 인턴기자 skeppe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