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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인 가구 장터 된 편의점…GS25, 과메기까지 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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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삭힌 홍어 인기가 높아지면서 과메기까지 출시돼…7900원

1~2인 가구 장터 된 편의점…GS25, 과메기까지 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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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올해 편의점에서 1인이 한 끼 즐기기 적당한 양의 농수축산물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면서 과메기까지 출시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2인이 먹기 적당한 양의 ‘한 끼 과메기’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GS25가 판매를 시작한 과메기는 주산지인 포항 구룡포에서 꽁치를 해풍에 밤낮으로 건조시켜 특유의 감칠맛이 살린 상품이다. 5마리가 손질되어 있으며, 동봉된 초고추장과 함께 바로 취식이 가능하다.

1~2인 가구 장터 된 편의점…GS25, 과메기까지 판다 GS25에 공급하는 과메기를 말리고 있는 모습


GS리테일 수산식품 담당 MD는 찬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면 과메기를 찾는 고객이 많지만 식당이나 마트에서는 최소 2~3인분이 대부분인 것에 주목했다.


1인 가구 고객이 제철을 맞아 한 번쯤 맛 보고 싶지만 그 양과 가격이 부담스러웠던 것에 착안해 가까운 편의점에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양과 가격의 과메기를 출시하게 된 것. 가격은 7900원.


이번에 과메기를 자신 있게 선보이게 된 것은 삭힌 홍어가 올해부터 갑자기 인기를 얻기 시작한 덕분이다. 삭힌 홍어는 5년 전부터 판매해 오던 상품인데, 2017년 500여점포에 불과했던 판매 점포가 올해 7000여점포로 늘어나면서 고객들에게 호응을 끌고 있다. 실제로 10월 한 달 동안 3만개가 판매되었으며, 꾸준히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가격은 6900원.


GS25는 가까운 편의점에서 한 끼 분량으로 소포장 된 농수축산물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만큼 기존에 없었던 소포장 상품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GS25가 한 끼 채소, 한 끼 젓갈, 한 끼 스테이크, 소포장 과일 등을 선보여 인기를 끌면서 1월부터 이달 9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신선식품 카테고리 매출이 58.2%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증가율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치로 이러한 트렌드는 지속될 것으로 GS25는 예상하고 있다.


GS25가 다양한 소포장 농수축산물을 지속 선보일 수 있는 것은 GS수퍼마켓에 신선 가공식품을 제공하는 협력업체 인프라 덕분이다. 경쟁력을 갖춘 협력업체들과 편의점에 딱 맞는 소포장 상품 개발을 위해 머리를 맞대면서 기존에 없었던 상품 출시가 가능한 것. 한 끼 과메기와 삭힌 홍어는 GS수퍼마켓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윤세영 GS리테일 MD는 "1~2인 가구가 편의점에서 근거리 쇼핑을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그동안 판매하지 못했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고 고객의 예상을 뛰어 넘는 상품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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