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최재형 "대통령직속위원회 사업 성과, 충분히 감사할 수 있는 사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최재형 "대통령직속위원회 사업 성과, 충분히 감사할 수 있는 사안" 최재형 감사원장이 22일 서울 종로구 감사원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최재형 감사원장이 22일 대통령직속위원회 사업과 관련 "성과 감사 차원에서 충분히 감사할 수 있는 사안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 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감사원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감사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위원회에 대한 감사 차원이 아니라 각종 사업에 관해서 성과 감사 차원에서는 충분히 할 수 있는 사안"이라고 설명했다.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대통령직속위원회 감사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다"면서 "저출산대책위원회는 2016년도에 110조원을 쏟아 붓고 아무 효과가 없었다. 일자리위원회도 문재인 정부에서 54조원을 투입하고도 110만 명 이상 실업자를 양산했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또 질의를 시작하기 전 김종호 감사원 사무총장을 향해 "잘하세요"라고 발언해 눈길을 끌었다.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이었던 김 사무총장은 이날 야당 의원들로부터 '감사원 독립성이 훼손된 인사'라는 지적을 받았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