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與 “프란치스코 교황 '방북' 성사되길…文대통령, 김정은 초청의 뜻 전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與 “프란치스코 교황 '방북' 성사되길…文대통령, 김정은 초청의 뜻 전달”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0일 “프란치스코 교황의 방북이 성사돼 한반도 전쟁 종식과 항구적 평화의 길로 한 걸음 더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17~18일 바티칸 교황청을 방문해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프란치스코 교황에게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방북 초청의 뜻을 전달키로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변인은 “프란치스코 교황은 평소 한반도 문제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특히 북핵 문제의 평화적 해결을 여러 차례 표명해 왔다”고 강조했다.

이 대변인은 “교황과 바티칸이 갖는 국제적 위상과 정치적 영향력은 13억 카톨릭 신자의 범위를 넘어 거의 인류 모두에 영향이 미친다”며 “만약 프란치스코 교황이 평양방문을 수락한다면 이는 한반도 전쟁 종식과 항구적 평화에 한 획을 긋는 일이 될 뿐만 아니라 한반도의 평화는 곧 세계 평화라는 것을 전 세계에 드러내는 일대 사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