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빗썸, 암호화폐지수(BTCI) 2종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빗썸시장지수(BTMI)·알트코인지수(BTAI) 등으로 구성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국내 가상통화 거래소 빗썸이 '빗썸 암호화폐지수(BTCI·Bithumb Crypto Index)' 2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BTCI는 ‘빗썸시장지수(BTMI·Bithumb Market Index)’와 ‘알트코인지수(BTAI·Bithumb Altcoin Market Index)’ 등 총 2가지로 구성됐다.


BTMI는 빗썸에 상장된 모든 암호화폐의 가격 추이를 종합해 산출하며, BTAI는 비트코인을 제외한 나머지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한다. BTCI는 빗썸 거래소에서 이뤄지는 암호화폐 체결 데이터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산출된다. 산출 시작일은 지난 7월1일이며 기준지수는 1000포인트다. 지수는 24시간 내내 10초 단위로 갱신되며, 종목 및 유동물량 변경시 반영 기준시간은 자정 0시0분(한국표준시간)이다.

빗썸은 투명하고 정확하게 시장 상황을 반영하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외부 전문기관과 함께 암호화폐지수(BTCI)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또 지수운영위원회를 설치해 지수를 운영·관리한다고 덧붙였다. 암호화폐 시장의 전체 흐름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관련 금융상품 개발 및 데이터 분석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 암호화폐 지수(BTCI)가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시장을 읽는 기준으로써 투자자들의 든든한 나침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수를 정교화하고, 투자자와 시장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수는 PC와 모바일 빗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