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파구 '아이옷, 장난감 공유마켓'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송파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주최, 15일 송파구청에서 열려 판매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송파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의 주최로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송파구청에서 '아이옷, 장난감 공유마켓'을 개최한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아이들이 성장하여 필요 없게 된 옷, 잡화, 장난감, 유아도서 등을 기증 받아 필요한 이웃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공유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수익금을 주변 어려운 이웃을 돕는 곳에 쓰는 것이 행사취지다.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증을 원하는 사람은 12일까지 송파구청 본관 5층 여성보육과에 접수 가능, 세탁하지 않거나 오염·얼룩 등 흠이 있는 물건은 접수에서 제외된다.


기증 받은 물품은 최소 500원에서 최대 1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며, 그 외 기부물품 중 일부는 무상으로도 제공된다.

또 현장에서 송파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가 기증한 신제품 성인의류도 준비될 예정이다.

송파구 '아이옷, 장난감 공유마켓' 개최
AD



또 공유마켓은 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참가자를 위한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샌드위치, 군고구마 같은 간식부스와 웰빙 밑반찬 등을 포함한 먹거리코너도 올해 새롭게 선보이며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이어 영아사진전과 포토존도 설치, 어린이들에게 추억을 선사한다.


더불어 행사장에는 불우이웃돕기 모금함이 설치되어, 현장에서도 직접 성금 기부가 가능하다.


황준철 송파구 여성보육과장은 “지난해 공유마켓에 약 500여명이 참여, 총 500만원 성금을 모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 바 있다”면서 “올해도 도움이 필요한 주변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나눔의 문화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파구 여성보육과(☎2147-2794)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