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진도군, 일자리·청년·인구늘리기 등 군정 발전 제안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진도군, 일자리·청년·인구늘리기 등 군정 발전 제안 공모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전남 진도군은 일자리·청년·인구 늘리기 등의 군정 역점 시책과 관련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내달 말까지 군정발전 제안 공모를 접수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아기 키우기 좋은 진도 만들기 ▲청년이 살고 싶은 진도 만들기 ▲진도형 일자리 창출 방안 ▲귀농·귀어·귀촌 1번지 진도 만들기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농·수산 산업 발전 방안 등이다.


제안 접수는 진도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 결과는 창의성, 경제성, 능률성, 계속성 등을 위주로 실무심사위원회 등 엄격한 심의를 거쳐 오는 11월에 발표할 계획이다.

특히 채택된 제안은 정책에 반영하고 우수 제안자에게는 표창과 함께 총 600만원의 부상금이 지급된다.


제안공모와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은 진도군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진도군청 기획예산과 기획담당에게 문의하면 된다.


진도군 기획예산과 관계자는 “일자리·청년·인구 늘리기는 전 군민이 한마음으로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야 할 중점 과제이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군정에 반영한다면 일자리·청년·인구늘리기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