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36회 팔마 시민예술제, 다양한 세대 시민참여 ‘성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제36회 팔마 시민예술제, 다양한 세대 시민참여 ‘성황’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순천시는 내달 13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되는 ‘제36회 팔마 시민예술제 프로그램을 시민참여 공모를 통해 확정했다.

이번 공모는 팔마 시민예술제의 특성에 맞게 시민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이뤄졌다.


순천시에 주소지를 둔 개인·단체 대상으로 ‘팔마의 재발견’ 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3개 분야(시민 가장행렬, 프로그램 참여, 팔마 문화예술 소통프로그램)에 걸쳐 지난 8월 28일부터 9월 10일까지 진행됐다.

공모 결과 ‘시민 가장행렬 참여자 모집’ 7팀, ‘팔마 문화예술 소통프로그램 운영단체 모집’ 18팀, ‘프로그램 참여자모집’ 46개 팀 등 총 62개의 개인·단체가 참여했다.


이번 공모의 특징은 ‘말’을 소재로 한 디자인을 반영한 소품이나 체험이 증가했으며 눈에 띄는 변화로는 청년층의 참여가 높아졌다는 것이다. 이는 ‘팔마의 재발견’ 주제에 들어맞는 프로그램들이 잘 반영되고 팔마 시민예술제의 공모에 세대와 계층을 어우르는 시민참여가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


순천시는 ‘시민의 날 및 팔마 문화제 행사 추진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심의 결과 ‘시민 가장행렬 참여자 모집’ 6팀, ‘팔마 문화예술 소통프로그램 운영단체’ 8팀, ‘프로그램 참여자’ 28개 팀을 선정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민공모로 선정된 프로그램들은 ‘팔마의 재발견’과 ‘최석부사와 팔마비’ 이야기를 담아낸 것으로, 팔마 시민예술제가 팔마의 정신과 가치를 드러내는 지역 예술행사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