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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중국서 정비 만족도 5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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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정부 산하기관 질량협회 주관 만족도 조사
현대차, 차급별 종합만족도 4개 차종 1위 올라
중국 전용 중형모델 밍투 4년·신형 투싼 3년 연속 1위


현대차, 중국서 정비 만족도 5년 연속 1위 북경 현대 소속 딜러가 고객 차량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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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중국질량협회에서 발표하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현대자동차가 정비만족도 부문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27일 중국질량협회에 따르면 협회가 발표하는 '2018 고객만족도 조사(China Automobile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현대차가 정비 만족도 1위, 차급별 종합 만족도 4개 차종 1위를 수상했다. 특히 정비만족도 부문에선 5년 연속 1위(79점)를 수성했다.

차급별 상품, 품질, 판매, 정비에 대한 종합 만족도를 조사하는 차급별 종합 만족도 조사에서도 북경현대의 링동(ADc), 밍투(CF), 신형ix35(NU), 신형 투싼(TLc) 등 4개 차종이 1위에 올랐다. 특히 10~15만 위안(元) 중형차 부문은 북경현대가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에 처음 참가한 2008년부터 올해까지 2016년 한 해를 제외하고는 중국형 아반떼가 연달아 1위에 올랐다.


해당 조사는 중국 정부 산하기관 질량협회의 주관으로 매년 철강, 기계, 자동차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실시되며 고객 방문 면담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알아보는 조사다.


올해 자동차 부문은 총 60개 브랜드의 200개 차종을 대상으로 중국 주요 75개 도시에서 조사가 진행됐다. 차량의 성능, 설계, 품질 신뢰성, 정비 및 판매서비스 등 다양한 평가를 바탕으로 ▲정비 서비스 만족도 ▲판매 서비스 만족도 ▲차급별 종합 만족도 등 3개 부문의 순위를 발표했다.


정비 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차량 구매 후 1~3년이 지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태도 ▲서비스 효율 ▲서비스 품질 ▲딜러시설 및 환경 ▲서비스 비용 등 정비 서비스와 관련된 5개 부문(41개 항목)에 대한 설문을 진행해 우수한 업체를 선정했다.


한편, 기아차 중국 합자법인 동풍열달기아는 차급별 종합 만족도 조사에서 3개 차종이 1위를 달성했고, 정비만족도 조사에서 4위(76점), 판매만족도 조사에서는 북경현대와 함께 공동 5위(78점)에 올랐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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