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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무장갑은 빨갛다?…"고정관념 제품이 팔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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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자 무늬·회색 등 고정관념 깬 고무장갑 돌풍
자주, 회색·톤다운 레드 고무장갑 출시 7개월 만에 10만개 판매 돌파

고무장갑은 빨갛다?…"고정관념 제품이 팔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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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고무장갑은 빨갛다는 고정관념이 깨지고 있다.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빨간색이 아닌 회색 등의 고무장갑을 선호하면서 관련 매출도 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브랜드 '자주'는 지난 1월 출시한 ‘자주 쓰는 고무장갑(가격 3900원)’이 출시 7개월 만에 누적판매 1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제품은 고무장갑은 빨갛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회색과 톤다운 된 세련된 빨간 색상으로 제작됐다.

자주는 최근 작은 소품을 이용해 분위기를 손쉽게 바꾸는 집 꾸미기가 유행하자 인테리어 효과를 주면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무장갑을 기획했다.


가정에서 직접 김치를 담아먹던 과거에는 고춧가루에 물들어도 티가 안나는 빨간색 고무장갑이 실용적이었지만, 김치를 담가먹는 가정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더 이상 고무장갑이 빨간색이 필요가 없다고 판단, 어디에 두어도 튀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는 모던한 그레이 색상과 은은한 빨간색으로 고무장갑을 제작하기로 결정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기능성에도 집중, 고무장갑의 사이즈를 스몰(30㎝, 10월 출시예정), 미디움(37㎝), 라지(39㎝)로 세분화 하고 사이즈에 따라 2단 혹은 3단으로 단단한 밴딩 처리를 해 어떤 옷을 입고 착용해도 흘러내림이나 내부에 물 튐이 없도록 했다. 고무장갑 끝부분에 고리를 부착해 사용 후 식기건조대 등에 걸어서 깔끔하게 건조시키고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자주는 고무장갑 누적 판매 10만개 돌파를 기념해 좀 더 알뜰한 가격의 2개입, 3개입 번들 기획 세트를 출시했다. 색상, 사이즈에 따라 다양한 구성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5900~7900원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 생활 담당 MD는 “한국인의 생활 패턴을 분석해 고무장갑, 좌식 리클라이너, 남녀 구분 욕실화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자주만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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