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8아시아건설대상]롯데건설, 단지 곳곳이 녹지·산책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친환경주거부문 대상

[2018아시아건설대상]롯데건설, 단지 곳곳이 녹지·산책로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 조감도 ( 제공 : 롯데건설 )
AD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건설은 내년 4월 준공 예정인 경기도 용인 신갈동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로 친환경주거부문 대상을 받았다.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는 아파트 11개동, 1597세대로 구성됐다. 전 가구 남향 위주의 개방형 단지 배치, 4베이 설계를 도입한 가운데 동간 거리까지 확보했다. 층간 소음 완충재를 적용해 세대 간 소음을 방지하고 지하층에 세대별 1개소씩 전용창고를 제공한다. 주차공간은 폭 2.4m 이상 광폭 주차공간이며 장애인, 노약자의 편리한 승하차를 위해 지하동 출입구 정차구간도 설치된다.


[2018아시아건설대상]롯데건설, 단지 곳곳이 녹지·산책로

단지에는 녹지와 산책로를 곳곳에 조성해 잔디마당, 대형목, 암석초화원,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그린플라자와 티 테이블, 가든체어 등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캐슬리안 가든, 야외운동을 즐길 수 있는 헬스가든, 어린이 및 유아 놀이터, 어린이 버스 승하차 대기 공간 등이 마련돼있다.


특히 에너지 절감형 시스템이 눈길을 끈다. 이 단지는 빗물 재활용 시스템을 통해 지하에 빗물저수조를 설치해 아파트 옥상이나 단지 내의 빗물 일부를 모아 여과 처리 후 조경 용수 등 각종 생활용수로 재활용한다. 전열교환식 환기 시스템 적용을 통해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배출하고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공급해줌으로써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시켜 준다.


지하주차장을 포함한 단지 곳곳에 고효율 LED 조명을 적용해 에너지를 절감하고 스마트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일괄 소등 및 가스차단 시스템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을 적용해 에너지 및 유지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이 밖에 롯데건설은 올해 초 차세대 하수처리 공급 환경 신기술을 태영건설ㆍ블루뱅크 등과 공동개발하고, 지난달에는 공장 배기가스를 정화하는 대기오염방지시설 기술을 확보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