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생명보험재단, 충남 논산에 생명숲돌봄센터 개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생명보험재단, 충남 논산에 생명숲돌봄센터 개소
AD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충남 논산에서 '논산생명숲돌봄센터' 학습공간을 개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엔 박승용 논산시의회 부의장, 조경연 생명보험재단 상임이사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생명숲돌봄센터는 돌봄 인프라가 부족한 농산어촌 및 도농복합지역의 보육 사각지대에 설치. 아이들에게 안정적인 보육환경과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보육 공간이다.


교육부에 따르면 사교육이나 가정 학습지도를 제대로 받기 어려운 농촌지역 아동의 학습 부진율은 각각 10.9%, 26.6%에 달해 일반 아동보다 10배나 심각한 상황이다.

이에 생명보험재단은 지난 2016년 논산생명숲돌봄센터를 개소해 예절교육, 독서교육 등 아이들을 위한 체계적인 보육 서비스 및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요일별, 시간별로 제공해왔다.


이번 학습공간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을 조성하고, 온라인 자기주도학습시스템 및 태블릿PC 등의 스마트 교보재를 지원함으로써 보다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생명보험재단은 지난 2011년부터 논산, 덕산, 사천, 속초, 순천, 안동, 파주, 하남, 화산 등 전국 총 9개소에서 생명숲돌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설립 후 총 4898명의 아이들을 지원했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