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 52시간 이후 술자리 늘었다…"편의점 숙취해소제 매출 반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개인 모임 많아지며 7월 숙취 해소제 매출 신장률 평월 대비 최대 2배 이상 높게 나타나

주 52시간 이후 술자리 늘었다…"편의점 숙취해소제 매출 반짝"
AD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평일 여유 시간이 늘어나며 음주 기회가 많아지다 보니 편의점에선 숙취해소제가 때 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다. CU가 최근 3개월간 숙취해소제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주 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된 7월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이 평월보다 최대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월별 매출 동향을 살펴보면 숙취해소제의 매출은 5월 6.3%, 6월 9.6%로 한 자릿수 신장률을 보이다 이달 들어 16.1%나 매출이 껑충 뛰었다. 숙취해소제는 보통 연말연초 매출 지수가 높은데 여름철에 이렇게 매출 두각을 나타내는 건 매우 이례적인 경우다. 이는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이후 평일 개인적인 모임이나 술자리가 늘어나면서 숙취해소제에 대한 수요가 반짝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유통업계에서도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관련 상품들을 출시하는 등 발 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CU는 최근 마시는 숙취해소제 외에 환, 젤리, 캔디 형태의 숙취해소제의 인기가 날로 높아짐에 따라 츄어블 숙취해소제 ‘지금부터 안티이불킥(5000원)’을 20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

‘지금부터 안티이불킥’은 새콤달콤 요구르트 향을 가미한 캔디 형태의 숙취해소제다. 알코올 분해 효소(ADHL)를 함유하고 있어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게 분해해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준다. 해당 상품은 물 없이도 음주 전, 후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주머니 속에 쏙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로 휴대성도 높였다. CU는 8월부터 ‘지금부터 안티이불킥’ 2+1 증정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