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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신협회, 여신금융사 할부제휴점 직원 교육 온라인과정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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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여신금융협회가 여신금융사 할부제휴점 직원의 직무역량 강화와 불완전판매 방지 등을 통한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교육컨텐츠를 마련하고 협회 교육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그동안 할부제휴점 직원은 대출상담, 서류접수, 전달 등 대출모집인과 유사한 업무를 하고 있지만 대출상품 판매 관련 교육이 없고 금융관련 업무지식이 부족해 금융소비자 피해 등이 발생한다고 지적돼 왔다.

여신협회는 업계와 할부제휴점 교육 필요성을 인지하고 대출판매 관련 업무지식 및 관계법령 숙지 등을 위한 교육을 협회 주관으로 실시키로 했다.


교육은 할부제휴점 직원이 대출상품 판매 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금융상품 이해, 여신 관련 법·규정, 직무윤리, 금융사고 예방, 금융소비자보호 등 핵심내용 위주로 구성하며, 학습 전 이슈사례 제시를 통해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업계 및 금융당국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이론강의와 실무사례 케이스 스터디 등을 진행한다.

여신협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금융소비자에게 상품조건의 정확한 안내, 적합상품 추천 등 불완전판매와 금융소비자 피해 방지를 막고 건전한 영업환경을 조성해 여신금융업권의 신뢰도 높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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